언론보도

PRESS

New Technologies Make New Values!우원이엔지는 끊임없는 연구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생산합니다.

회사개요
기사제목 부산교도소, 출소예정자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보도일 2016년 10월 17일
언론사 로이슈
조회 846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교도소(소장 문병일)는 17일 소 내 인성교육실에서 출소예정자들의 사회복귀지원을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소예정수형자 17명과 ㈜우원이엔지 등 8개 기업체 관계자 및 국민과 함께하는 정부3.0 정책의 일환으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등 4개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출소예정자를 상대로 1:1 맞춤형 취업상담과 채용면접을 실시하고, 직업훈련 및 취업알선, 채무조정 및 신용관리, 개인 신용회복, 국민연금 가입 신고 및 권리구제에 관한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취업채용면접 시 긴장감을 더하기 위해 참여 수형자 전원 정장을 착용하고 행사에 참여, 진지한 모습으로 행사에 임했다.

문병일 부산교도소 소장은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출소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출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생활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출소자들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이들의 성공적인 사회복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기사 바로가기
이전글 부산교도소 구인·구직의 날
다음글 부산교도소, 출소예정자의 사회복귀지원을 위한 만남의 날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