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PRESS

New Technologies Make New Values!우원이엔지는 끊임없는 연구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생산합니다.

회사개요
기사제목 부산교도소,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보도일 2016년 04월 21일
언론사 로이슈
조회 428

출소예정자들이정상차림으로구인ㆍ구직만남의날행사에서면접에임하고있다.(사진제공=부산교도소)

부산교도소(소장 강위복)는 20일 소 내 인성교육실에서 출소예정자의 사회복귀지원을 위한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소예정 수형자 17명과 ㈜우원이엔지 등 6개 기업체 관계자 및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등 4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1대 1 맞춤형 취업상담과 채용면접을 실시했다.

또 △직업훈련 및 취업알선에 관한 상담 △채무조정 및 신용관리에 관한 상담 △개인신용회복에 관한 상담 △국민연금 가입 신고 및 권리구제에 관한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취업채용면접의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참여 수형자 전원이 정장 차림으로 행사에 참여,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참여수용자들은 진진한 모습으로 행사에 임하는 자세를 보였다.

강위복 부산교도소장은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가 출소수형자에게 실질적인 희망과 용기를 출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출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 강화로 성공적인 사회복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기사 바로가기
이전글 부산교도소, 출소예정자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다음글 출소하자마자 직장으로… 부산교도소 '취업 지원 프로그램' 눈길